|
|
 |
ILOG
제품에 대해 잘 몰라서 구매 전에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
 |
네, 물론입니다. Java제품은 ILOG
홈페이지의 각 product 에 trial &
purchase 란에서 신청하시면 되며, C++기반 제품은 KSTEC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
|
|
 |
ILOG 라이센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요? |
 |
ILOG의 라이센스는 크게 Development license(TOKEN)와
Deployment license(RTNODE)로 구분됩니다. 특수한 경우에
한 개의 라이센스로 여러 사용자가 쓸 수 있는 Deployment license(RUNTIME)를
제공합니다. |
 |
|
 |
 |
ILOG 라이센스를 구매했습니다만
이제 어떻게 하지요? |
 |
Development license를 구매하셨다면 KSTEC에서 CD와
매뉴얼을 보내드립니다. CD를 받으신 후 라이센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Deployment license를 구매하셨다면 별도의 CD가 없으므로
라이센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Deployment license는 별도의
매뉴얼이나 CD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
|
|
 |
ILOG 라이센스 신청은
어떻게 하지요? |
 |
CD설치 -> 머신정보 생성 -> 라이센스 요청 ->
라이센스 입력 ->개발환경에서 사용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CD를 설치하신후
ilm 디렉토리에서 ihostid를 실행하시면 머신정보(hosted, hostname,
checksum)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머신 정보를 얻는데 문제가 있으시면
KSTEC에 문의하세요. KSTEC에서 머신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 실행화일을
보내드릴 것입니다. 실행후 머신정보 및 OS종류를 KSTEC에 알려주시면
라이센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
|
 |
라이센스를 설치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
 |
ilm 디렉토리에 access.ilm 이라는 텍스트 파일을 라이선스
정보를 입력 합니다.
이때 ILOG를 디폴드 디렉토리가 아닌 디렉토리에 설치한 경우 환경변수를
설정합니다.
(예) ILOG_LICENSE_FILE = C:\\ILOG\\ILM\\ACCESS.ILM |
 |
|
 |
 |
라이센스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
 |
머신 정보나 O/S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ilmcheck를 하셨을
때 "correct" 메시지가 나오면 라이센스에는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만약 머신을 포맷하셨거나 기타 사유로 인해 머신 정보가
변경된 경우는 라이센스를 새로이 받으셔야 합니다. |
 |
|
|
 |
머신 정보 변경으로 인해
새로이 라이센스를 신청하려고 하는데요? |
 |
라이센스를 변경하시기 위해서는 제품이 유지보수 기한 내에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유지보수가 만료되었다면 라이센스 재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제품을
구매하실 때 1년의 유지보수가 제공되며 그 이후에는 따로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지보수”를
참조하세요) 1년의 유지보수 기한 동안 라이센스를 3번까지 변경하실 수
있으며 이 때는 기존의 라이센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라이센스 변경을 위한 공문(양식) 을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
 |
|
|
 |
라이센스 변경을 위한 공문(양식)을
받았는데요, 어떻게 작성하지요? |
 |
본 양식은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하셔야 하며, ILOG Ref. No.와
Purchase Order No.를 제외하고 모두 작성하셔야 합니다. 작성
후 서명하시고 company stamp 날인하신 후 팩스(02-552-1734)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
|
 |
 |
불가피한 사정으로 기존과는
다른 O/S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종류의 O/S로 변경하여 라이센스를
새로 받는 것이 가능한가요? |
 |
예. Windows에서 Sun Solaris, Sun Solaris에서
HP-UX, HP-UX에서 Linux 등으로 O/S를 변경하여 라이센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 기한 내에 있어야만 라이센스 서비스가 가능하며 O/S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제품 소비자가격(list price)의 20%를 더 지불하셔야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