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EC㈜, Praxair 배차관리시스템 성공적으로 개발완료
아이로그(ILOG)의 국내 독점 디스트리뷰터 KSTEC㈜ (대표 이승도 www.kstec.co.kr)은 SK C&C 와 공동으로 수행한 프랙스에어코리아의 물류관리시스템(Logistics Management System) 구축 프로젝트 중 배차관리시스템(Transportation Optimizer)을 지난 3월 30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산업용 가스 생산 업체인 프랙스에어코리아의 통합물류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배차 최적화 모델을 구축해 차량 및 인적 자원의 가용성을 높이고, 재고파악 및 사용량 예측을 가능하게 하며,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과 통합해 전사적 관리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KSTEC㈜는 옵티마이제이션 스위트 중 ‘아이로그 솔버’와 ‘아이로그 디스패처를 활용, 배차 계획 및 인적자원 배분을 위한 Transportaion Optimizer를 구축하였다.
일반적인 공급망관리(SCM)솔루션에 비해 아이로그(ILOG) 의 옵티마이제이션 제품군은 CBD (Component Based Development)가 미리 구성되어 있어 더 빠르고 유연하게 시스템 개발을 할 수 있다. 프랙스에어코리아는 KSTEC과 Transport Optimizer를 시스템에 구축하므로서 기존의 수요자 중심 공급프로세스를 탈피하고 공급자 주도의 체계적인 유통 시스템을 확립하였다. 또한 프랙스에어는 KSTEC의 옵티마이저를 바탕으로 최적의 배차계획을 수립, 완성하므로서 혁신적인 유통원가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프랙스에어코리아 구영완 운영 팀장은 KSTEC의 프로젝트 수행결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완료 후 시스템을 사용하기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배차담당자의 업무가 현저히 간소화되었습니다. 또한 고객들의 거리,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시스템을 설정하여 차량이동시간이 최소화 되었습니다. 업무분배 측면에서는 각 기사들의 업무를 균등히 배분하므로써 공평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아이로그(ILOG)의 옵티마이제이션 시스템에 완전히 숙달될 경우 자동화 업무 프로세스의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이로그(ILOG)의 옵티마이제이션은 업무 간소화와 원가절감을 위한 훌륭한 투자였다고 생각합니다.”
KSTEC은 축척된 기술과 뛰어난 제품으로 국내의 최적화 분야의 독보적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