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EC, 월드 IT 쇼 2016 참가…스마트공장 최적화 솔루션 선보인다]케이에스텍(이하 KSTEC)은 오는 5월 17일(화)부터 2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박람회 ‘World IT Show 2016’에서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미래창조과학부과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 KSTEC은 스마트공장을 위한 생산 스케줄링 솔루션 ‘SyncPlan APS(싱크플랜 에이피에스)’를 선보인다.
KSTEC은 ‘스마트 제조를 위한 생산스케줄링 시스템’라는 주제로 업그레이드된 SyncPlan
APS v5.0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존 버전에서 생산계획 엔진 구조 개선, 모든 종류의 데
이터베이스 지원, PSI 및 간트 등 주요 분석화면 기능 강화 등을 보완했다.
KSTEC은 2015년 정부에서 추진하는 제조업혁신 3.0 전략 일환인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의 솔루션 시범 업체로 선정된 이래 SyncPlan APS를 활용한 생산시스템 최적화를 구현하고 있다. 특히 열처리 전문기업인 ㈜새한진공열처리의 스마트 공장을 구축해 전기요금 연 30% 절감, 불량율 67% 감소 등 가시적인 효과를 거뒀다. 중기청 주관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설명회에 소개되는 등 산업혁신운동의 성공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이승도 KSTEC 대표는 “한국 중소•중견 제조회사들이 SyncPlan APS를 적용해서 스마트공장을 구축함으로써 제조 공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KSTEC은 코엑스 1층 A홀 KOVA 3번 전시부스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아이티데일리 기사보기IT조선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