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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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EC, 한국형 스마트 챗봇 제공한다]
KSTEC(케이에스텍)은 국내에 한글 왓슨(Watson) API를 활용한 챗봇(Chatbot) ‘스마트 챗봇 (Smart Chatbot)’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그니티브 컴퓨팅 플랫폼 IBM 왓슨의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자연어 인식, 자연어 분류/검색 및 이미지 인식 등 총 15개 영역을 지원한다.
KSTEC의
스마트 챗봇은 기존 상담 로그(Log)를 통해 2차 학습을
진행함으로써 고객상담 답변의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서비스 이용료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형화된 고객
질의는 BRMS(Business Rules Management System) 및 DB로 처리하고 비정형화 고객 질의만 왓슨으로 처리한다.
이 외
챗봇 서비스의 관련 통계를 한 눈에 보여주는 대시 보드(Dash Board) 기능, 학습 내용의 반영 여부를 테스트하는 시뮬레이션 기능, 고객 질의
의도(intent) 카테고리 별 사용 통계 기능 등을 제공한다.
KSTEC의
스마트 챗봇은 비정형 컨텐츠 분석을 위한 지능화 툴 왓슨 익스플로러 (Watson Explorer=WEX)와
비즈니스 의사 결정 자동화 소프트웨어 IBM ODM (Operational Decision Manager)을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왓슨
익스플로러(웩스)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정량/정성 데이터 변화 분석을 통한 확실성이 높은 가설 수립을 지원하며, ODM은 챗봇 시나리오를 비즈니스 룰(Business Rules) 로
구현함으로써 유연한 환경 변화를 지원한다.
KSTEC은 상품 추천, 업무 자동화 등 다수의 관련 프로젝트 구축 경험을 발판 삼아 소비자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패턴의 챗봇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특히 빅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및 고객 분석을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챗봇이 아닌 ‘고객 맞춤형’ 챗봇을 제공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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