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사소개

제조, 금융, 통신, 물류, 공공 산업에 솔루션 제공 및 컨설팅, 기술 지원 등 토탈 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룸

[보도자료] KSTEC, 신세계 인터내셔날 이어 백화점에도 RPA 시스템 구축

  • 2019.04.09
  • 조회수 457

 

KSTEC, 신세계 인터내셔날 이어 백화점에도 RPA 시스템 구축

- 신세계 인터내셔날 RPA 시스템 구축 후 업무시간 약 70% 감소

 

 

KSTEC(케이에스텍, 대표 이승도)은 신세계 인터내셔날에 이어 신세계 백화점에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프로젝트를 착수했다고 발표했다. 

KSTECRPA, 빅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최적화 솔루션 및 컨설팅 사업을 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다.

 

KSTEC은 지난 해 10월부터 4개월 동안 신세계인터내셔날에 RPA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세계 그룹 내 패션 계열사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그룹사 중 최초로 RPA 시스템을 도입했다. 적용 업무는 거래처와의 정산업무, 엑셀 작업 후 메일 발송 등이다.

신세계 인터내셔날 측은 RPA 시스템 시범 적용 후 업무시간이 70% 가량 줄어든 것으로 평가했다.

 

프로젝트를 수행한 KSTEC 애널리틱스 & 디씨젼 (Analytics & Decision) 사업부 김정호 팀장은 ‘RPA 솔루션은 2018년 주 35시간 근무제를 도입한 신세계의 근무복지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솔루션이다라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사용 편의성, 비용 감소, 근무자 만족도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라고 말했다.

 

KSTEC은 지난 달부터 신세계백화점에도 RPA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대상 업무는 판매 금액 확인, 매출금액 입력 등이다. 올해 안에 안정화 작업까지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KSTEC 이승도 대표이사는 ‘KSTEC 20여년 간 인공지능 기술 경험을 쌓아왔다, ‘업무 자동화 분야 컨설팅 역량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RPA 사업 강화 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KSTEC 2017 RPA 사업을 시작하였다. 제조, 금융, 식품 및 유통 분야 RPA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스템 확장 및 고도화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다운로드아이콘kstec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