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Digital Business Automation

의사결정 자동화에서 휴먼 업무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디지털 자동화 여정을 지원합니다.

자세히보기

Big Data and Analytics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통해 얻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자세히보기

SyncPlan APS

제조 경쟁력의 원천, 스마트공장을 위한 생산계획 솔루션 SyncPlan APS가 제시합니다.

자세히보기

AI : 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통한 고객의 미래 가치 실현

자세히보기

SyncPlan SimCap

수리모델 기반의 최적의 생산능력 분석 기술

자세히보기

KSTEC최근소식을 알려드립니다

MORE

뉴스룸

[보도자료] KSTEC, 프랑스 인력관리 솔루션업체 디씨젼브레인과 파트너십 체결
KSTEC, 프랑스 인력관리 솔루션업체 디씨젼브레인과 파트너십 체결… “국내 인력계획 시장 공략”  KSTEC이 31일 오후 KSTEC 본사에서 프랑스 디씨젼브레인社와 독점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디씨젼브레인 빈센트(Vincent) 부사장, 필리포(Filippo) 대표이사, KSTEC 이승도 대표이사, 유환주 CTOKSTEC(대표 이승도)이 프랑스에 본사를 둔 디씨젼브레인(DecisionBrain) 社와 한국 내 독점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KSTEC은 최적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및 인공지능 솔루션 등을 다루는 소프트웨어 업체이다.  7월 31일 KSTEC 본사에서 열린 파트너 계약 체결식에는 KSTEC 이승도 대표이사와 디씨젼브레인 필리포(Filippo)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디씨젼브레인은 2013년 설립된 프랑스에 기반을 둔 최적화 및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 업체로 프랑스 파리와 몽펠리에, 홍콩 등에 사업장을 두고 있다. 필리포 대표이사는 창립 전 아이로그(ILOG) 및 IBM에서 15년 간 공급망(Supply Chain) 및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다뤘다. 아이로그는 1987년 창립된 프랑스 최적화 관리 업체로, 2009년 IBM에 인수합병 된 바 있다. 한편 KSTEC은 1998년 창립 당시 아이로그의 국내 총판으로 사업을 개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KSTEC이 국내에 공급하게 될 디씨젼브레인 제품은 ‘다이나믹 스케줄러(Dynamic Scheduler)’ 등 이다. 다이나믹 스케줄러는 필드 엔지니어를 위한 일정 관리 소프트웨어로, 작업 변경 사항을 계획하고 관리한다. 계획된 예지 정비(PPM : Planned Preventive Maintenance)와  사후 정비(RM : Reactive Maintenance) 기능을 제공한다. 이동시간 감소로 인한 작업 생산성 향상, 오버타임 근무 최소화, 최적화 알고리즘을 활용한 작업량 균등 분배 등을 목적으로 한다.  KSTEC 이승도 대표이사는 “KSTEC은 지난 20여년 간 HRP (Human Resource Planning), APS (Advanced Planning & Scheduling) 등 국내 최적화 솔루션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명성을 구축해 왔다”며, “디씨젼브레인과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 상승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디씨젼브레인의 필드 인력 관리 기술과 KSTEC의 HRP 구축 노하우를 접목하여 국내 인력 계획 최적화 솔루션 공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2018. 08. 02

뉴스룸

[보도자료] KSTEC, CJ 제일제당 및 NH투자증권에 RPA 시스템 구축
KSTEC, CJ 제일제당 및 NH투자증권에 RPA 시스템 구축- 반복적인 일상 업무를 RPA로 개선, 작업시간 단축 및 업무 정확도 향상 이끌듯 KSTEC (www.kstec.co.kr) 은 국내 식품기업 CJ제일제당에 IBM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솔루션 공급과 더불어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스템 구축에 2개월, 안정화에 1개월이 소요된다.  CJ제일제당의 ‘IT 기반 일하는 문화 선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RPA 프로젝트는 영업, 재무, 식품생산 등 주요 부서에서 진행된다.  업체에서는 RPA 도입으로 인해 오는 7월부터 시행될 주 52시간 근무제에 유연히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용 절감, 업무 시간 단축, 휴먼 에러 감소에 따른 운영 효율 증대 등의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IBM RPA 솔루션은 트랜잭션 처리, 데이터 조작, 응답 트리거 및 다른 디지털 시스템과의 통신 처리를 위해 소프트웨어 로봇을 구성할 수 있는 기술 애플리케이션으로,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에 의해 수행된 반복적이고 규칙에 기반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반복적인 작업으로 인한 대량의 트랜잭션 처리를 하는 모든 백오피스(back office) 업무에서 사용 가능하다. 편리한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한 자동화 BOT 생성 및 총 14개 카탈로그 575개 이상의 작업 명령어를 제공하는 커맨드 라이브러리, 이미지 파일 데이터 추출(OCR) 기능 제공 등을 특징으로 한다.  KSTEC 측은 “RPA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량 자동화 업무의 원활한 처리와 제반 비용 절감이 가능해 질 것”이라며 “IBM ODM, BPM 등 디지털 프로세스 자동화 제품군을 다루며 쌓은 노하우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솔루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STEC은 올해 5월 말 NH투자증권과 RPA 계약을 체결하였다. 국내 증권업계 중 IBM RPA를 도입한 첫 번째 사례다. 사업 범위는 RPA 솔루션 구축, 업무프로세스 자동화 개발 및 적용 등이다.   

2018. 06. 22

뉴스룸

[보도자료] KSTEC, 한국형 스마트 챗봇 제공한다
[KSTEC, 한국형 스마트 챗봇 제공한다]   KSTEC(케이에스텍)은 국내에 한글 왓슨(Watson) API를 활용한 챗봇(Chatbot) ‘스마트 챗봇 (Smart Chatbot)’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코그니티브 컴퓨팅 플랫폼 IBM 왓슨의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자연어 인식, 자연어 분류/검색 및 이미지 인식 등 총 15개 영역을 지원한다.   KSTEC의 스마트 챗봇은 기존 상담 로그(Log)를 통해 2차 학습을 진행함으로써 고객상담 답변의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서비스 이용료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형화된 고객 질의는 BRMS(Business Rules Management System) 및 DB로 처리하고 비정형화 고객 질의만 왓슨으로 처리한다. 이 외 챗봇 서비스의 관련 통계를 한 눈에 보여주는 대시 보드(Dash Board) 기능, 학습 내용의 반영 여부를 테스트하는 시뮬레이션 기능, 고객 질의 의도(intent) 카테고리 별 사용 통계 기능 등을 제공한다.   KSTEC의 스마트 챗봇은 비정형 컨텐츠 분석을 위한 지능화 툴 왓슨 익스플로러 (Watson Explorer=WEX)와 비즈니스 의사 결정 자동화 소프트웨어 IBM ODM (Operational Decision Manager)을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왓슨 익스플로러(웩스)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정량/정성 데이터 변화 분석을 통한 확실성이 높은 가설 수립을 지원하며, ODM은 챗봇 시나리오를 비즈니스 룰(Business Rules) 로 구현함으로써 유연한 환경 변화를 지원한다.   KSTEC은 상품 추천, 업무 자동화 등 다수의 관련 프로젝트 구축 경험을 발판 삼아 소비자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패턴의 챗봇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특히 빅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및 고객 분석을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챗봇이 아닌 ‘고객 맞춤형’ 챗봇을 제공해 가겠다고 밝혔다.    

2018. 04. 23

KSTEC 채용정보

KSTEC과 함께 21세기의 꿈을 실현할 인재를 모집합니다.

채용정보 확인하기
Cj제일제당
DB손해보험
현대상선
한미약품
삼표 시멘트
유라 코퍼레이션
KDB 산업은행
KT&G
샤프 에비에이션케이
범한판토스
현대제철
현대모비스
한화생명
한국타이어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수력원자력
코레일
인천공항공사
율촌화학
신세계이마트
삼성화재
삼성코닝어드밴스드글라스
삼성전자
삼성웰스토리
삼성생명
동양피스톤
동국제강
도시철도공사
교육과정평가원
SK텔레콤
POSCO
LG전자
IBK기업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