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사소개

제조, 금융, 통신, 물류, 공공 산업에 솔루션 제공 및 컨설팅, 기술 지원 등 토탈 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룸

ILOG 와 핸디소프트, BRMS 및 BPM 솔루션 전략적 제휴

  • 2006.07.04
  • 조회수 26,380
핸디소프트, BRM업체 '아이로그'와 제휴
BizFlow 사용자들은 ILOG JRules를 통해 기업 정책을 쉽고 빠르게 바꿀 수 있게 되었다.

토종 업무프로세스관리(BPM) 업체인 핸디소프트가 세계적인 비즈니스 룰 관리(BRM) 솔루션 업체인 아이로그(ILOG)와 손잡고 서비스지향아키텍쳐(SOA)시장 공략을 위한 통합 패키지를 출시하기로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이로그의 국내 총판인 케이에스텍(대표 이승도)과 핸디소프트(대표 정영택)는 24일 아이로그 본사와 핸디소프트 글로벌이 BRM가 BPM 솔루션을 통합하는 전략적 제휴를 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아이로그의 BRM 시스템인 'ILOG 제이룰스(JRules)'과 핸디소프트 BPM 플랫폼인 비즈플로를 통합한 패키지를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현업 실무자가 직접 BPM 시스템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자동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현업 실무자가 기존 자원을 활용하여 유연한 SOA를 구축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규칙 변경 시 전체의 프로세스를 바꾸지 않고 단위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규칙을 수정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양 사는 이번 SOA 기반 BPM/BRM 통합 패키지가 BPM 프로세스 수정을 수개월에서 단 몇 시간으로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케이에스텍의 이승도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및 공공시장에 있어 유연한 SOA 기반 BPM/BRE 통합 솔루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아이로그 BRMS와 핸디소프트의 BPM 솔루션을 결합함으로써 SOA 비즈니스 시스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툴을 고객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통합 솔루션을 통해 국내외 금융과 공공 부문의 BPM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조성훈기자@디지털타임스
hoon2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LOG Press Release]ILOG와 핸디소프트, BRMS 및 BPM 솔루션 전략적 제휴

BizFlow 사용자들은 ILOG JRules를 통해 기업 정책을 쉽고 빠르게 바꿀 수 있게 되었다.

GARTNER SYMPOSIUM/ITxpo, OLRANDO, FLA./ October 17, 2005 BPM 솔루션의 세계 리더 HandySoft Global Corporation 과 BRMS 선두주자 ILOG는 2005년 10월 17일 Gartner Symposium/ITxpo 2005에서 BizFlow와 ILOG JRules의 전략적 제휴에 관하여 발표하였다. 웹 서비스를 이용한 BizFlow와 ILOG JRules의 통합을 통해, 비즈니스 유저들은 이제 ILOG JRules의 뛰어난 성능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ILOG BRMS (Business Rule Management System) 제품 라인 의 핵심 제품인 ILOG JRules는 세계가 인정한 HandySoft의 강력한 BPM 플랫폼, BizFlow를 통해 관리되는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기업 정책을 쉽게 생성, 수정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두 제품의 상호 지원 제휴로 인해 이제 비즈니스 유저들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경쟁 및 규제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서비스 및 공공 부문의 사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테스트 드라이브 용 룰 기술" 이라는 제목의 2004년 12월 15일 Gartner report는 다음과 같이 룰 기술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비즈니스 변화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필요성은 시시각각 증가하고 있다. 이것은 복잡해 지고 있는 규제 변화와 더불어 기업들에게 큰 부담을 주고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규제 및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압박감과 경쟁자를 누르기 위해 룰 셋 내에서 추출된 핵심 지식들을 적용해야 한다는 긴장감에 시달리고 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환경도 이러한 심리적 부담감을 가중시키고 있다. 비즈니스 유저는 오랜 기간 진행되는 변화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룰을 변경할 수 있기를 원한다. 최단 수일에서 최장 수주 혹은 수개월에 이르는 기간 안에 룰을 변경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기업들이 "zero time to market"을 추구함에 따라 대응 시간도 몇 시간으로 점차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한다.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민첩성을 갖추기 위해 기업들은 실시간으로 룰을 변화시킬 것이고, 이에 따라 유연한 룰 기술의 사용도 증가할 것이다.

ILOG 와 HandySoft 가 제공하는 통합 패키지 및 두 회사의 제품을 이용하여, 기업들은 기업 정책의 근본이 되는 비즈니스 룰을 생성하고 편집하기 위해 ILOG JRules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ILOG JRules은 또한 멀티플 비즈니스 프로세스 내에서 재 사용 가능한 서비스로서 비즈니스 룰을 적용할 수 있는 수단이 된다. BizFlow와 지속적인 통합을 통해, BPM 사용자들은 이러한 프로세스를 설계한 뒤 자동화 시킬 수 있다. 사용자들은 BPM 내에서 ILOG JRules로 개발된 "의사결정 서비스 (decision service)"의 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비용을 절감하고, 통합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